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SNUSR GNB

Social Responsibility News 사회공헌 소식

[공헌단] 내가 가진 지식을 사회에 환원한다. 서울대학교 사회봉사 교과목 개설.

관리자l2018-10-29l 조회수 134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은 이번 학기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립 뇌성마비 복지관, 남북사랑학교 등 43개 기관과 연계하여 사회봉사 교과목을 운영한다.

 

사회봉사 교과목은 봉사기관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회봉사의 기회를 제공하는 과목이다.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따듯한 마음을 가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본교육, 기말평가회, 국내외 봉사활동으로 구성되며 수강대상 및 수업의 내용에 따라 사회봉사1, 사회봉사2, 사회봉사3의 세 강좌가 개설된다.

 

사회봉사 교과목은 사전·중간설문지 제출, 사전교육, 봉사활동계획서 제출 등 9가지 필수요건을 충족해야 1학점으로 이수된다. 정규학기와 계절학기에 모두 개설되며, 마이스누 홈페이지(my.snu.ac.kr)에서 봉사기관신청을 한 후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사회봉사실에서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사회봉사 연계기관을 확대하고 있다. 학생들은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의료봉사, 국제개발협력, 생활보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TOP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