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IGSR GNB

Social Responsibility News 사회공헌 소식

[공헌단] 서울대학교의 가상현실을 통한‘꿈꾸는 마을 만들기’청소년 캠프

관리자l2017-07-31l 조회수 61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이하 공헌단)은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제주시 애월읍에 SNU 공헌유랑단(이하 제주유랑단)을 파견하여 진로·학업 멘토링 및 가상현실 영상 제작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꿈꾸는 마을 만들기 VR(가상현실) 캠프’를 개최한다.

제주유랑단은 전문 VR 제작 스튜디오 ‘감성놀이터’로부터 360도 카메라를 활용한 가상현실 영상제작에 대한 교육을 받고, 캠프기간 동안 제주시 신엄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마을의 경관을 주제로 ‘꿈꾸는 마을 만들기’ 가상현실 영상작품을 제작한다.

완성된 작품은 제주시 애월읍 신엄중학교에서 8월 11일 하루 동안 전시될 예정이며, 관람객은 학생들의 작품을 가상현실 장비를 통해 직접 체험해보고 제작과정의 모습을 담은 사진도 관람할 수 있다.

제주도는 서울대학교 재학생의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SNU 멘토링’에 가장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지역이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계자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육지에서 멀리 떨어진 제주까지 내려와 학생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가상현실 등 다양한 기술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제주도의 청소년들이 보다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

이번 제주유랑단은 서울대 학생사회공헌단과 환경조경학과 학생들, 감성놀이터가 함께 한다.

 

TOP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