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IGSR GNB

Social Responsibility News 사회공헌 소식

[공헌단] 나마스테 네팔~ 2017 하계 SNU 공헌유랑단 네팔로 출국!!

관리자l2017-07-28l 조회수 171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이하 공헌단)은 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네팔로 SNU 공헌유랑단(이하 유랑단)을 파견했다. 이날 네팔로 향하는 서울대 재학생 25명은 8월 8일까지 네팔 룸비니 주 나왈파라시(Nawalparasi)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2015년 지진 피해를 입은 네팔은 올해로 3번째 파견되는 지역으로 이번 활동은 ‘지속가능성’, ‘주인의식(주민들이 주도하는 활동)’, ‘현지 중심’, ‘이해와 존중(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 전통과 가치 존중)’, ‘교류와 나눔’ 이라는 다섯 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특히, 유랑단은 아직까지 지진 피해로부터 회복하지 못한 마을을 방문하여 재건 사업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카트만두 대학의 학생들과 협력하여 현지 어린이들과의 소통에도 나설 예정이다.

네팔 두리켈에 위치한 카트만두 대학교는 서울대 학생들과 네팔 어린이들 사이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유랑단원들은 카트만두 대학생들과 함께 지진 피해를 겪은 어린이들과 라포를 형성하며 음악, 미술, 과학 교육을 활용한 심리 치료 및 나눔 활동을 전개한다.

공헌단은 서울대 재학생들을 사회의 선한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일회성 봉사가 아닌,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을 목표로 2013년부터 국내외 취약 지역에 봉사단을 파견하고 있다.

2017 하계 SNU 공헌유랑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igsr.snu.ac.kr/ 또는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개발협력센터(880-2999)로 문의하면 된다.


▶ 2017 하계 SNU 공헌유랑단-네팔봉사단 사전교육 및 준비 영상
https://youtu.be/17ZYOYUQPJE

TOP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