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IGSR GNB

Social Responsibility Network for Students 학생(동아리)네트워크

<TEDXSNU> 지식 공유 컨퍼런스로 현대 사회에 또 다른 울림을 전하다

IGSR 사회적경제팀l2015-04-13l 조회수 2173




1. About TED

 TED는 ‘Ideas worth spreading(널리 퍼트릴만한 아이디어)’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지식 공유 컨퍼런스입니다. 1984년 미국에서 비영리 재단으로 창립된 것을 그 시초로 하며, 1990년도부터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 그들이 가진 영감을 공유해오고 있습니다. 최대 18분 동안 전달된 아이디어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TED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가진 발전을 향한 열린 사고와 열정과 합해져, 세상을 바꿀 새로운 움직임이 되고 있습니다.

 TED에서는 ‘Ideas worth spreading’이라는 모토의 실현을 위해 TED.com 사이트의 운영, TED Fellow Program, TED Priz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대중에게 잘 알려진 TED 강연은 TED Talks라는 TED 프로그램의 하나입니다. 또한 지역 커뮤니티를 단위로 하여 열리는 독립적 TED 행사인 TEDx 역시 이에 포함됩니다.

 

2. About TEDx

 TEDx는 TED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TEDx의 ‘x’는 ‘independently organized(독립적으로 개최되는)’를 의미합니다. TED의 모토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지역 사회 구성원에게 TED스러운 경험과 영감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직하며, 규모가 커진 TED에게서 기대하기 어려운 조금 더 직접적이고 감성적인 소통의 장을 제공합니다. 현재 전 세계 150개국에서 총 9000개가 넘는 TEDx 커뮤니티가 생겼으며, 우리나라에서도 2009년 TEDxMyungdong을 시작으로, TEDxSNU, TEDxSeoul, TEDxDaejeon, TEDxBusan 등 수십 개의 TEDx가 형성, 운영되고 있습니다.

 

3. About TEDxSNU

 TEDxSNU(서울대학교)는 서울대학교와 관악구 기반의 TEDx로, TED Talks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가치 있는 생각을 전파합니다. 영감의 확산은 서울대학교와 관악구에서 출발하여, 서울과 대한민국, 나아가 전 세계로까지 퍼져나갈 것입니다. TEDxSNU 커뮤니티는 이러한 움직임에 가슴 설레 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식공유를 통해 현대 사회에 또 다른 울림을 전하고자 합니다.
 2011년 3월에 첫 번째 행사 이후, 2015년 3월 여덟 번째 행사에 이르기까지 TEDxSNU는 5년 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덟 번의 행사는 각각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Geek?, LINK, Coding, 몸, 21.2세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개최되었으며, 총 58분의 연사들께서 본인의 가치 있는 생각을 전파해주셨습니다. 특히, 여덟 번째 행사부터는 청충의 규모가 최대 1,000명으로 확대되어, TEDxSNU는 1000+α의 파급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댓글 (0개 )

  • 이름
  • 비빌번호


아래 그림에 나타나는 문자를 입력하세요. 문자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습니다.
보안코드 그림
TOP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