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SNUSR GNB

Events 공지사항

2017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진행 일정 안내

2017-12-14l 조회수 3288


  1. ★2017학년도 동계학기 사회봉사교과목 진행 일정 안내★

    - 첨부파일 꼭 확인해주세요!!!

      

    ★기본교육 & 심화교육 & 기말평가회 일정 및 장소 안내★

    - 첨부파일 꼭 확인해주세요!!!

     

    * 본인의 분반은 수강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본인의 강좌번호가 본인 분반입니다.)

     사회봉사1의 경우, 교과목번호 053.003로 표시 됩니다. 강좌번호***을 확인하세요.

     사회봉사2의 경우, 교과목번호 053.004로 표시 됩니다. 강좌번호***을 확인하세요.
     사회봉사3의 경우, 교과목번호 053.005로 표시 됩니다. 강좌번호***을 확인하세요.

     ※ 꼭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1. 기본교육: 2시간 / 사회봉사 1,2,3 강좌를 듣는 모든 수강생이 필수로 듣는 수업! 첨부파일 확인하신 후, 꼭 참석해주세요.


    이번 기본교육은 

    1차 - "배워서 남 주자, 서비스러닝"(이지현 치의학과 교수님, 12/27(수) 오후 15:30 ~ 17:30)

    2차 - "자원봉사활동의 이해와 기초"(하정화 사회복지학과 교수님, 1/2(화) 오후 15:30~17:30)
    둘 다 흥미로운 수업이니 만큼 자유롭게 반을 선택해서(복수수강도 가능 ^^) 수강하시면 됩니다.
    * 기본교육은 대체수강에 따른 결석사유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심화교육 : 1시간 / 각 해당 분반의 지도교수님 수업으로 모든 수강생 필수 교육! (타 분반 대체수강 가능)

    3. 기말평가회: 2시간 / 필수로 수강해야 이수조건이 충족됩니다. 각 분반 기말평가회 일정을 확인하시고, 당일에 최종보고서(지도교수님께 제출)와 설문지(온라인 제출)를 제출해주세요. 
     “최종보고서”는 기말평가회 때 지도교수님께 제출,

        "기말 설문지"는 Google Docs 링크(☞ https://goo.gl/tBySjB)

     

    ※ 기관별 OT는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과 별개임.(각 봉사기관의 봉사담당자와 상의) 

     

     

    ∎ 체크 사항

     

    1. 자신이 활동할 봉사기관에 사전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사전 연락하여 아래의 사항들에 대한 담당선생님과 함께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기간 내에 26시간 이상을 이수할 수 있도록 기관담당자 선생님과 미리 상의하여 조정하세요. (봉사활동 기간: 2017년 12월 22일(금)~ 2018년 1월 19일(목))

     

    ② 봉사활동계획서는 봉사활동 시작 전에 기관 담당자(슈퍼바이저)와 봉사자가 함께 작성 후, 각자 서명해야 합니다.

     

    ③ 기관연락처를 모를 시: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 > 사회봉사교과목 > 봉사기관소개 ‘2017-W 기관소개서’ 에서 검색

     

    2. 봉사활동 계획서 1월 03일(수) 16:00까지 제출

    : 기관에서 사회봉사실로 직접 제출합니다.(e-mail 또는 fax)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학생이 사회봉사실로 제출합니다.)

     

     3.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및 기말평가회 참석불가에 따른 대처방안
     ① 기본교육 불참

     기본교육은 2회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기본교육은 사전 연락 없이 자유롭게 날짜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만약 2번의 기본교육을 모두 불참할 경우에는 최소 수업 1일 전에 다음 양식을 작성(☞https://goo.gl/NM8HTw) 하시고, 그에 따른 대체활동을 수행하기 바랍니다.
    ☆ 불참 시 대체활동 : 결석사유서(조기 제출)와 3시간 추가활동확인서 제출(학기말 제출) 

     ② 심화교육 / 기말평가회 불참

    : 수업에 준하는 공식적이고 불가피한 이유로 심화교육/ 기말평가회에 참석하지 못하거나 다른 분반을 대체수강 해야야할 시 수업 전에(늦어도 강좌시작 전주 목요일까지) 미리 입력(☞https://goo.gl/8ckQbM) 해주시고, 그에 따른 대체활동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 대체수강 시 → 결석사유서 제출
         모두 불참 시 → 결석사유서(조기제출) + 3시간 추가활동확인서 제출(학기말 제출)

    대체수강과 불참에 따른 대체활동과 관련된 양식은  (글로벌사회공헌단>사회봉사교과목> 문서양식)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igsr.snu.ac.kr/activities/student-volunteer-course/application-forms-and-required-documents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중 "수강생유인물"을 참고해 주세요.

     

    5. 기관평가서 
    : 해당 봉사기관 담당자선생님께서 1월 19일(금)까지 사회봉사실로 제출해주시는 것이므로, 기한 내에 잘 보내달라고 부탁해주세요.

     

    6. 기말평가회 기간(2018년 1월 22일(월) ~ 2018년 1월 29일(화)) 전에 자신의 강의실과 정확한 일정을 첨부파일로 확인한 후 해당 분반에 출석하시고, 기말평가회 때 최종보고서를 교수님께 직접 제출해주세요.

     

    7. 사회봉사교과목 이수를 위한 과제 제출 목록 첨부파일에서 확인하기 (필수 제출! 미제출시 U학점)

     

     

    ★ 강의실 및 일정 변경 가능성이 있으니 , 수업 전에 공지 한번 더 확인 부탁드려요! ★

TOP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