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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s 공지사항

(170511 수정) [2017-1] 기본교육, 심화교육 &기말평가회 일정 및 장소 ★중간평가회 일정 수정사항 확인부탁드립니다!★

2017-05-11l 조회수 1797


2017학년도 1학기 사회봉사교과목 공지사항(교육일정)

 

  

★2017학년도 1학기 사회봉사교과목 진행 일정 안내★

- 첨부파일 꼭 확인해주세요!!!

  

★기본교육 & 심화교육 & 기말평가회 일정 및 장소 안내★

- 첨부파일 꼭 확인해주세요!!!

 

* 본인의 분반은 수강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본인의 강좌번호가 본인 분반입니다.)

 사회봉사1의 경우, 교과목번호 053.003로 표시 됩니다. 강좌번호***을 확인하세요.

 사회봉사2의 경우, 교과목번호 053.004로 표시 됩니다. 강좌번호***을 확인하세요.

 ※ 꼭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1. 기본교육: 2시간 / 사회봉사 1,2 강좌를 듣는 모든 수강생이 필수로 듣는 수업! 첨부파일 확인하신 후, 꼭 참석해주세요.

(기본교육은 본인 분반이 배정된 회차가 아닌 다른 분반의 회차에 참석하셔도 출석인정됩니다.)

 

2. 심화교육 : 1시간 / 각 해당 분반의 지도교수님 수업으로 모든 수강생 필수 교육! (타 분반 대체수강 가능)

 
3. 중간설문지 : 2017.04.14.(금) 24:00까지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goo.gl/oWJZqT )

4. 중간평가회: 1시간 / 필수로 참석해야 이수조건이 충족됩니다. 각 분반 중간평가회 일정을 확인해주세요

5. 기말평가회: 2시간 / 필수로 수강해야 이수조건이 충족됩니다. 각 분반 기말평가회 일정을 확인하시고, 당일에 최종보고서(지도교수님께 제출)와 설문지(온라인 제출)를 제출해주세요.
“최종보고서”는 기말평가회 때 지도교수님께 제출,

    "기말 설문지"는 Google Docs 링크(☞https://goo.gl/OEFr22) 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관별 OT는 기본교육 및 강좌심화교육과 별개임.(각 봉사기관의 봉사담당자와 상의) 

 

 

∎ 체크 사항

 

1. 자신이 활동할 봉사기관에 사전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사전 연락하여 아래의 사항들에 대한 담당선생님과 함께 상의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기간 내에 26시간 이상을 이수할 수 있도록 기관담당자 선생님과 미리 상의하여 조정하세요. (봉사활동 기간: 2017년 3월 9일(목) ~ 2017년 06월 07일(수))

 

② 봉사활동계약서는 봉사활동 시작 전에 기관 담당자(슈퍼바이저)와 봉사자가 함께 작성 후, 각자 서명해야 합니다.

 

③ 기관연락처를 모를 시: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 > 사회봉사교과목 > 봉사기관소개 ‘2017-1학기 기관소개서’ 에서 검색

 

2. 봉사활동 계약서 3월 24일(금) 16:00까지 제출

: 기관에서 사회봉사실로 직접 제출합니다.(e-mail 또는 fax)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학생이 사회봉사실로 제출합니다.)

 

 

3.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중간평가회 및 기말평가회 참석불가에 따른 대처방안
 ① 기본교육 불참

 기본교육은 4회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기본교육은 사전 연락 없이 자유롭게 날짜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봉사 1,2,3 기본교육의 내용이 상이하므로 사회봉사 1 기본교육 (03.02(목), 03.07(화)), 사회봉사 2 공통교육 (03.03(금)), 사회봉사 3 공통교육 (03.06(월)) 의 선택을 권장합니다. 만약 4번의 기본교육을 모두 불참할 경우에는 수업 전에(늦어도 강좌시작 전주 목요일까지) 다음 양식을 작성(☞ https://goo.gl/6hM1S6 ) 하시고, 그에 따른 대체활동을 수행하기 바랍니다.
☆ 불참 시 대체활동 : 공식사유서와 3시간 추가활동확인서 제출

 ② 심화교육 / 기말평가회 불참

: 수업에 준하는 공식적이고 불가피한 이유로 강좌심화교육 / 기말평가회에 참석하지 못하거나 다른 분반을 대체수강 해야야할 시 수업 전에(늦어도 강좌시작 전주 목요일까지) 미리 입력(☞https://goo.gl/DD9tlD) 해주시고, 그에 따른 대체활동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 대체수강 시 → 대체수강 확인서 제출
     불참 시 → 공식사유서와 3시간 추가활동확인서 제출

③ 중간평가회 불참
:  수업에 준하는 공식적이고 불가피한 이유로 중간평가회에 참석하지 못하거나 다른 분반을 대체수강 해야야할 시 수업 전에(늦어도 강좌시작 전주 목요일까지) 미리 입력(☞https://goo.gl/DD9tlD) 해주시고, 그에 따른 대체활동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 대체수강 시 → 대체수강 확인서 제출
     불참 시 → 사회봉사활동수기 제출

대체수강과 불참에 따른 대체활동과 관련된 양식은  (글로벌사회공헌단>사회봉사교과목> 문서양식)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http://igsr.snu.ac.kr/activities/student-volunteer-course/application-forms-and-required-documents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중 "수강생유인물"을 참고해 주세요.

 

5. 기관평가서
: 해당 봉사기관 담당자선생님께서 2017년 06월 07일(수)까지 사회봉사실로 제출해주시는 것이므로, 기한 내에 잘 보내달라고 부탁해주세요.

 

6. 기말평가회 기간(2017년 06월 08일(목) ~ 06월 14일(수)) 전에 자신의 강의실과 정확한 일정을 첨부파일로 확인한 후 해당 분반에 출석하시고, 기말평가회 때 최종보고서를 교수님께 직접 제출해주세요.

 

7. 사회봉사교과목 이수를 위한 과제 제출 목록 첨부파일에서 확인하기 (필수 제출! 미제출시 U학점)

 

 

★ 강의실 및 일정 변경 가능성이 있으니 , 수업 전에 공지 한번 더 확인 부탁드려요! ★

★ 수정사항(중간평가회 일정) :


★김의영 교수님과 김동일 교수님 분반의 수업은 두 시간 연속으로 진행됩니다

★변경된 분반은 파란색으로 표기되어 있으니 해당 분반의 수강생분들은 반드시 확인하시고 중간 평가회에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변경내용>
   - 한동헌 교수님 분반의 경우, 교수님께서 학생들과의 개별적 연락을 통해 별도로 중간평가회 일정을 조율하시기로 하셨습니다.
     따라서 이 시간 이후 타 분반에서의 분반이동은 불가하며, 다른 분반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상훈 교수님 분반의 중간평가회 일정 및 장소는 [5.8.(월) 153동 101호] → [5.10.(수) 16동 550호] 로 변경되었습니다.
   - 최승언 교수님 분반의 중간평가회 일정 및 장소는 [5.12.(금) 6-7시 153동 210호] → [5.12.(금) 12-1시 13동 101호]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시간 이후 타 분반에서의 분반이동은 불가하며, 다른 분반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에 있는 수강생 유인물은, 기본교육 시 나눠드립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02)880-4007 / 사회봉사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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